말씀 묵상/생명의 말씀

성령 충만한 사람의 종말 신앙

아진(서울) 2008. 12. 11. 08:40

2008년 12월 11일 목요일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에베소서 6:11) 성령의 충만함이란 무엇입니까? 사도 바울은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엡 5:18)고 권면한 후 교회 생활, 가정생활, 직장 생활에 대해서 차례로 언급합니다.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성도들이 모여 찬양하는 교회적인 삶을 강조한 후 사람들 사이의 바른 관계의 정립을 위해서는 그리스도께 하듯 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부부와 부모 자식의 관계를 언급하면서 가정생활을 설명한 바울은 이어서 직장 안의 아랫사람과 윗사람에게 차례로 권면했습니다. 그 후 바울은 에베소서를 마치면서 성령 충만의 또 다른 국면에 대해서 언급합니다. 종말의 시대는 영적 전쟁의 상황입니다. 따라서 성령 충만은 전쟁에서 이기기 위한 무장을 갖추어야 합니다. 에베소서 6장 10절부터 20절까지에 묘사된 ‘하나님의 전신갑주’는 영적 전쟁에서 사탄을 대적하는 무기들을 나열하는 것입니다. 바울은 영적 전쟁의 심각성과 중요성에 대해서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12절).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런 영적 전쟁에서 악한 영들과 맞서 싸워야 하는 것입니다. 이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성도들의 무기는 세 가지로 요약됩니다.

첫째는 복음을 믿음으로 말미암는 구원의 확신입니다(14-17절상). 우리의 싸움은 하나님을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 무기는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입니다(17절하). 이 말씀이야말로 사탄을 대적하는 공격 무기입니다. 예수님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실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기셨듯이(마 4:1-11) 하나님의 말씀만이 마귀를 이기는 무기입니다.

세 번째 무기는 무시로 성령 안에서 하는 기도입니다(18절). 기도만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게 하는 비밀 병기입니다. 일터에서 성령 충만하기 위해서 우리도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무장해야 합니다. 성령 충만하여 악한 세력을 대적할 수 있도록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말씀과 기도로 무장할 수 있게 하옵소서. 원용일 목사

 

아멘!!! 영적인 삶의 승리